OPEN GL에 대해서 글좀 쓰려고한다.
이번에 로봇 매니플레이터 시뮬레이션을 하기위해 여러가자 방안을 찾아보았다..
MSRDS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XNA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Webots6 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OpenGL 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DirectX 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webots6는 스위스에 있는 로봇 회사로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이다.
가격도 한화로 300만원 정도 하는것 같다.. 이 프로그램을 쓰면 좋겠지만....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아니므로...
더 자세한걸 보고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http://www.cyberbotics.com/
우선 MSRDS의 경우.. 나중에 다른 로봇을 다시 시뮬레이션할때.. 처음부터 다시 개발해야될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에게는 너무 한정된 기능들과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이 꽤 있어보였다..
XNA의 경우 Microsft 사의 게임엔진? 이라고 해야되나.. 그냥 게임개발툴.... MSRDS 시뮬레이션이 XNA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한다. XNA + 물리엔진 = MSRDS
XNA의 경우 C# 을 이용한 코딩으로 매력이 있다..
하지만 추후 내가 어떤것을 계속사용할지.. 나중에 배포할 생각 까지 해보니 XNA는 적합하지 않아보였다..
그래서 OpenGL 을 사용하기로.. 나중에 배포에도 그렇고... 그냥 이번에는 로봇 시뮬레이션보다는
로봇 애니메이션에 가깝게 진행하려 했으나... 초기에 잘 다져놓고 잘 해놔야 나중에 또 쓸수 있을거란 생각에...
욕심을내서 Nvidia PhysX + OpenGL 로 물리엔진까지 추가시켜 로봇 시뮬레이터를 만들생각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2010년 11월에 끝나므로... 중간중간 개발하면서 포스팅을 하겠다..
이번에 로봇 매니플레이터 시뮬레이션을 하기위해 여러가자 방안을 찾아보았다..
MSRDS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XNA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Webots6 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OpenGL 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DirectX 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webots6는 스위스에 있는 로봇 회사로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이다.
가격도 한화로 300만원 정도 하는것 같다.. 이 프로그램을 쓰면 좋겠지만....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아니므로...
더 자세한걸 보고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http://www.cyberbotics.com/
우선 MSRDS의 경우.. 나중에 다른 로봇을 다시 시뮬레이션할때.. 처음부터 다시 개발해야될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에게는 너무 한정된 기능들과 건들지 못하는 부분들이 꽤 있어보였다..
XNA의 경우 Microsft 사의 게임엔진? 이라고 해야되나.. 그냥 게임개발툴.... MSRDS 시뮬레이션이 XNA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한다. XNA + 물리엔진 = MSRDS
XNA의 경우 C# 을 이용한 코딩으로 매력이 있다..
하지만 추후 내가 어떤것을 계속사용할지.. 나중에 배포할 생각 까지 해보니 XNA는 적합하지 않아보였다..
그래서 OpenGL 을 사용하기로.. 나중에 배포에도 그렇고... 그냥 이번에는 로봇 시뮬레이션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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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을내서 Nvidia PhysX + OpenGL 로 물리엔진까지 추가시켜 로봇 시뮬레이터를 만들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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