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Eclipse JAVA Ant Build 사용하기 (빠른 Export)

by 학수씨 2020. 8. 8.

이클립스를 사용하면서 임베디드 개발이나 매번 빌드시 다른장비로 파일을 카피해야되는 경우가 있다.

 

요즘 임베디드리눅스에 JAVA로 개발하다보니...

모니터 따위는 없고 Console 만 가능한 임베디드 보드에 개발환경을 구축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당 글은 단축기 한번으로 Runable Jar 파일을 생성해서 PSCP 로 파일을 바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다~

 

1. 일단 해당 프로젝트를 Export 한다.

위에 꼭 Save as ANT script 를 체크해주고 Finish 버튼을 눌러주자..

 

2. 그럼 프로젝트에 {ProjectName}.xml 파일이 만들어졌을것이다.

그럼 만들어진 xml 파일의 이름을 build.xml 파일명으로 변경해주자.

3. build.xml 파일을 열어보면 아래와같이 ANT Script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었을것이다.

<delete file="${dir.jarfile}/ccu.jar"/>

위와같이 빨간색 박스의 내용을 추가해줘야한다... Jar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면서 덮어씌워지긴하지만

일단 기존에 만들어진 Jar 파일을 삭제하는 명령을 하나 추가한것이다.

 

위 스크립트는 빌드된 class파일과 lib 파일들을 합쳐서 jar 파일로 Export 해주는 스크립트이다.

실제 빌드까지 자동으로 되는 Sciprt 는 아니므로 소스파일을 수정하고 Ant Script 를 실행시켜봤자..

수정된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클립스에서 Build를 진행한 후에 만들어진 Ant Script 를 실행시켜 Jar 파일로 빠르고 편하게 Export 하는 방법이 완료되었다..

 

기본 단축키로는  SHIFT + ALT + X 누른다음 Q 누르면 이제 자동으로 Runable Jar 파일이 Export 가 바로 된다.

위 그림과 같이 콘솔창을 확인해보면 3초에 걸려서 jar 파일이 출력된것을 확인할수 있다..

 

요로케 build.xml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클릭하여 하는 방법도 있다.

 

이제 PSCP 로 임베디드 보드로 Export After Event 를 발생시켜 파일을 복사해줘야하는 기능을 추가해보자.

 

4. 다시 Build.xml 파일을 열어주자

위 그림과 같이 빨간색 박스 친 부분의 코드를 입력해주자...

pscp 를 실행시켜 해당 argument 를 넣어서 실행시켜주는 부분일 뿐이다.

 

<echo message="uploading war file to server using pscp" />
<exec executable="pscp">
	<arg value="-pw" />
	<arg value="[암호]" />
	<arg value="${dir.jarfile}/ccu.jar" />
	<arg value="[사용자명]@[IP주소]:[복사할타겟경로]" />
</exec>
<echo message="done uploading war file to server using pscp" />

이렇게하면 JAR 파일이 만들어진후 PSCP 명령어를 수행하여 해당 장비에 바로 복사를 시킬수가 있다.

 

이렇게해서 다시 ANT Build 를 진행하면 (단축키를 누르든 마우스를 써서 하든) 하면

아주 수월하고 편리하고 빠르게 JAR 파일을 Export 하여 PSCP 로 장비에게 파일을 바로 전송시켜버릴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