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ZXing 1.7 QRCODE 프로젝트 만들기 (1) 22:00:37
1. core 폴더의 file Import
1. 아까 복사했던 core 폴더의 파일을 Import 해준다.
아까 복사했던 core 폴더의 src 폴더로 이동한다..
나의경우 c:\user\Administrator\workspace\ZXing-1.7\core\src
에 들어가면 com 폴더가 있다.. com 폴더를 드래그해서 이클립스의 src폴더에 넣어준다.
뭔가 엄청나게 많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Error 는 여전하다.....
2. R.java 생성하기
위 위치에 R.Java 파일이 있어야 하는데 없다....-_-;;
R.java 파일은 자동생성 파일이다... 우선 R.Java 파일이 없는 이유는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오류가 있어서 그런것이다....Error 를 처리해줘야한다..
3. AndroidManifest.xml Error 처리하기
1.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더블클릭한다
그런다음 AndroidManifest.xml의 Source를 편집하기위헤 오른쪽 하단의 탭을 클릭한다.
에러를 보면 위 두군데에 에러가 있다고 나온다...
우선 에러 내용을 확인하기위해 왼쪽 Error Icon 에 마우스를 가따 대보자!
error: No resource identifier found for attribute 'installLocation' in package 'android'
간단하게 말하자면 안드로이드 패키지에 installLocation 이란 속성이 없단다...
그닥 필요없는 속성이다. 2.1 버전부터인가.. 설치위치를 안드로이드os 자체에서 알아서 처리하는것으로 알고있따.
android:installLocation="auto" 속성을 지워버리고 저장을 한다! Ctrl+S
그럼 Error 가 없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
그다음 Error 내용을 확인해보자.
error : No resource identifier found for attribute 'xlargeScreen' in package 'android'
위 에러랑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패키지에 xlargeScreens 라는 속성이 없단다.
마찬가지로 android:xlargeScreens="true" 를 지워버리자.
그런다음 Ctrl + S 저장! 그럼 Error 가 해결된다.
자~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깨긋하게 Error 가 없어진것을 볼수있다.
그런다음 R.Java 파일을 생성하기위해 Project 를 Clean 해줘야한다.
Clean 해주기 전에 Build Automatically 옵션이 Check 되어있는지 꼭 확인해야함!!
Project Clean을 하고난뒤 이클립스는 바로 컴파일을 시작한다.. (약 3~5초 걸림)
컴파일이 끝나면 R.java 파일이 생성되면서 모든 오류가 없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완료!!! 이제부터 여러분은 QRCode 어플을 개발하실수 있습니다.~~~
QRCode Engine의 구조에 대해 글을 쓸가 하다가 너무 양도 방대하고... 글로 설명하기 힘든부분이 많아.. 이부분은 직접 소스를 보고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 core 폴더의 file Import
1. 아까 복사했던 core 폴더의 파일을 Import 해준다.
아까 복사했던 core 폴더의 src 폴더로 이동한다..
나의경우 c:\user\Administrator\workspace\ZXing-1.7\core\src
에 들어가면 com 폴더가 있다.. com 폴더를 드래그해서 이클립스의 src폴더에 넣어준다.
뭔가 엄청나게 많이 추가되었다...
하지만.. Error 는 여전하다.....
2. R.java 생성하기
위 위치에 R.Java 파일이 있어야 하는데 없다....-_-;;
R.java 파일은 자동생성 파일이다... 우선 R.Java 파일이 없는 이유는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오류가 있어서 그런것이다....Error 를 처리해줘야한다..
3. AndroidManifest.xml Error 처리하기
1.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더블클릭한다
그런다음 AndroidManifest.xml의 Source를 편집하기위헤 오른쪽 하단의 탭을 클릭한다.
에러를 보면 위 두군데에 에러가 있다고 나온다...
우선 에러 내용을 확인하기위해 왼쪽 Error Icon 에 마우스를 가따 대보자!
error: No resource identifier found for attribute 'installLocation' in package 'android'
간단하게 말하자면 안드로이드 패키지에 installLocation 이란 속성이 없단다...
그닥 필요없는 속성이다. 2.1 버전부터인가.. 설치위치를 안드로이드os 자체에서 알아서 처리하는것으로 알고있따.
android:installLocation="auto" 속성을 지워버리고 저장을 한다! Ctrl+S
그럼 Error 가 없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
그다음 Error 내용을 확인해보자.
error : No resource identifier found for attribute 'xlargeScreen' in package 'android'
위 에러랑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패키지에 xlargeScreens 라는 속성이 없단다.
마찬가지로 android:xlargeScreens="true" 를 지워버리자.
그런다음 Ctrl + S 저장! 그럼 Error 가 해결된다.
자~ AndroidManifest.xml 파일이 깨긋하게 Error 가 없어진것을 볼수있다.
그런다음 R.Java 파일을 생성하기위해 Project 를 Clean 해줘야한다.
Clean 해주기 전에 Build Automatically 옵션이 Check 되어있는지 꼭 확인해야함!!
Project Clean을 하고난뒤 이클립스는 바로 컴파일을 시작한다.. (약 3~5초 걸림)
컴파일이 끝나면 R.java 파일이 생성되면서 모든 오류가 없어지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완료!!! 이제부터 여러분은 QRCode 어플을 개발하실수 있습니다.~~~
QRCode Engine의 구조에 대해 글을 쓸가 하다가 너무 양도 방대하고... 글로 설명하기 힘든부분이 많아.. 이부분은 직접 소스를 보고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Mobile Program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버튼 Click 클릭 Event 구현 (0) | 2011.07.23 |
---|---|
안드로이드 버튼 Up Down Event 구현 (0) | 2011.07.23 |
안드로이드 ZXing 1.7 QRCODE 프로젝트 만들기 (1) (0) | 2011.07.23 |
안드로이드 int -> string , string -> int (0) | 2011.07.21 |
안드로이드 어플 URL 주소. (0) | 2011.07.11 |
댓글